SkaDi/게임 리뷰

[짧은 리뷰] PC - 어센던트 원

2025. 3. 14.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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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4월 22일에 작성한 글입니다.

 

이 리뷰에는 스크린샷이 포함되지 않는다.

왜?

스크린샷 찍는 기능이 없어-_-;;;;

알고 보니 프린트 스크린 키가 아니라 F12 에 스크린샷 캡쳐가 지정되어있었다;;;

뭣도 모르고 겜 욕할뻔;;;

넥슨에서 개발한 AOS게임 어센던트 원 을 해봤다.

시작하자마자 튜토리얼로 들어가고,

튜토리얼은 생략이 가능하다는 점. 아주 칭찬해.

스샷도 찍었는데, 프린트스크린 키를 눌러서 사라졌다.-_-

 

 

가장 인상깊었던 위성 뷰 카메라.

시야가 확 넓어지면서 거의 다른 게임이 된다.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는 방식이 아니라 다른 게임들의 골드에 해당하는 엑시움을 사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캐릭터의 스탯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이다.

기존 AOS 게임 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사전 설정 필요없는 게임을 추구하며 아이템을 삭제하고 실시간 스킬 업그레이드를 사용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는 기존의 상점 아이템과 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둘을 적절히 섞어놓은 느낌이다.

뭔가 간편한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초보 관점에서는 조금 정신없어 보였다.

끊임없는 전투를 추구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정글몹에 해당하는 기간테스...도 있고.

 

 

집에 갈 필요도, 문 웰에서 회복을 할 필요도 없이 버튼 하나면 HP/MP 회복이 된다. 물론 공격받으면 취소.

 

 

이것도 특이했던 점.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레전드 같이 위상균열이 생긴다;;;;

끊임없는 전투를 추구하는 듯한 두번째 느낌.

최소한 지루하게 늘어지는 게임은 없을 것 같다.

 

 

밤이 되면 시야가 좁아지는 시스템은 마치 워크래프트3를 보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맘에 들었던 점.

귀환이나 텔레포트스킬 대신 터널링이라는 스킬이 있다.

아마 다른 게임들보다 맵이 커서 있는 스킬인 것 같은데 1분정도 되는 쿨로 이곳저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

만약 이 게임을 관전한다면 엄청 정신없을것 같다.

 

 

메인으로 밀고 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이 D.VA헤베 라는 캐릭터를 한 번 플레이해보고 싶었는데, 서포터라서 그렇게 많이 해보지는 못했다.

AI의 수준이 너무 높아서 내가 AI를 따라가면 비는 곳으로 도망가버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신들의 전쟁을 표방하고 있다.

"올림포스"라는 구모양의 소행성에서 전투가 벌어지며, 남쪽의 "리그"라는 세력과 북쪽의 "얼라이언스"를 위하여!라는 세력이 싸운다.

일단 그래픽이 나쁘지 않다.

내 컴이 좋은 편은 아닌지라 최상옵은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었고 컴의 성능이 조금만 더 좋거나 옵션을 조금만 낮춘다면 프레임도 아주 원활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게임성이 좀 복잡해보인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일까.

게임을 처음 접할 초보자들에게 게임을 설명하는 것도, 기존 AOS에 익숙해진 유저들이 새로운 게임에 적응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아보인다.

심지어 AI와 플레이하는 튜토리얼에서도 캐릭터를 제대로 강화시키기가 쉽지 않았다.

지난 9월에 얼리억세스로 시작해 2월에 정식출시 되었는데도 전혀 소식을 듣지 못할 정도로 홍보/인기가 부진한 것도 문제다.

대충 보니 PvP가 무리 없이 가능할 정도의 유저는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앞으로 얼마나 더 흥행할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캐릭터....

잘 모르겠다.

내 기준에는 별로 매력적인 캐릭터가 없는 것 같다..

분명 일러스트나 그래픽은 엄청 고퀄리티인데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재밌게 생기거나 이쁘게 생겼거나 킹왕짱 세게 생겼거나 그런 특징적인 캐릭터들이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얘는 다음에 해봐야징

 

데브캣 한재호 디렉터, “어센던트원에 목숨 걸었다”

 

 

메인 디렉터가 "목숨 걸었다"고 표현한 게임이다.

게임이 잘 될까? 궁금하다.

하지만 난 롤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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